728x90
반응형
영화정보
장르 : 뮤지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감독, 각본 : 테이미언 셔젤
음악 : 파섹 앤 폴(작사), 저스틴 허위츠(작곡)
출연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 외
영화 제목인 'La La Land'는 '몽상의 세계', '꿈의 나라'의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다.
등장인물
- 세바스찬 와일더 (라이언 고슬링) -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음악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고집을 지녔다.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물질적인 성공보다는 꿈과 신념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삼는 뮤지션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여주인공인 미아보다도 더한 로맨티시스트. 추구하는 음악은 정통파 올드 스쿨 재즈이다. 재즈가 인기를 잃어가고 재즈신이 점점 축소되는 것에 큰 불만을 갖고 있다. 그래서 음악으로 성공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재즈바를 차려서 재즈 공연의 명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음악관이 엄청나게 보수적이라서 팝이나 일렉트로니카와 융합한 퓨전 재즈나 재즈팝은 무척 싫어한다. 오로지 정통파 클래식 재즈 외길만을 추구한다.
- 미아 돌런(엠마스톤) - 배우를 꿈꾸며 파트타임으로 바리스타 일을 한다. 화려한 도시에 흔히 보이는 배우 지망생으로 현재는 어려운 시절을 견뎌내고 있다. 당차고 낭만적인 성격이지만, 여느 젊은이들처럼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에 대한 불안을 갖고 있다. 오디션에서 떨어진 것만 여러 번이고, 벌이도 시원찮아서 엄마가 잔소리를 많이 하는 듯하다.
- 키이스(존 레전드) - 메신저스 밴드의 보컬이자 리더, 재즈 뮤지션이지만, 음악적 보수주의자인 세바스찬과 달리, 신식 사운드와 대중성을 추구한다. 그래서 올드 스쿨 재즈가 아니라 전자음과 팝적 멜로디가 들어간 노래들을 연주한다. 과거 세바스찬과 동고동락했지만, 음악적 견해 차이로 갈라섰다. 둘 사이에 갈등이 심했는지 세바스찬은 여전히 그를 달갑지 않게 여긴다. 그러나 본인은 세바스찬을 좋아하고 그의 재능도 아깝게 여겨서 선뜻 먼저 화해와 자기 밴드로의 합류를 제의한다. 세바스찬의 날 선 태도에도 그를 포용하고 먼저 손을 내미는 대인배에 의리파이다. 세바스찬이 그의 밴드에 합류하고도 여전히 적응을 못하자 구시대적 스타일에만 집착하는 사람들이야말로 오히려 재즈의 죽음을 재촉했다고 한다. 끝내 세바스찬과 음악적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또다시 세바스찬이 떠났지만 관계는 원만히 유지한다. 세바스찬의 재즈바가 잘되길 바라며 그에게 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 로라(로즈메리 다윗) - 세바스찬의 누나. 철없고 낭만적인 데다가 솔로인 동생이 걱정스럽다. 결말부에선 아주 잠깐 사진으로만 지나가는데 남자친구 조던과 결혼해 해리라는 아들을 낳았다.
줄거리
1) 두 주인공의 운명적인 만남
"라라랜드"는 미아와 세바스찬이라는 두 주인공의 서로 다른 꿈과 열정을 가진 인생이 얽히고설킨 운명적인 만남으로 시작된다. 미아는 여배우로서의 꿈을 향해 오디션을 뛰어넘으며, 세바스찬은 재즈 피아니스트로 자신만의 재즈 클럽을 꿈꾸고 있다.
2) 꿈과 사랑 사이의 갈등
그들은 서로의 꿈과 열정을 공유하며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함께 성장해 간다. 하지만 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면서 어려움과 갈등이 찾아온다. 그들은 자신의 목표와 사랑 사이에서 고민하고 깊이 생각하게 된다.
3) 예상치 못한 결말
라라랜드는 음악, 댄스, 멜로디 그리고 사랑과 꿈을 담은 아름다운 영화로, 인생의 선택과 희생, 꿈과 사랑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다. 결말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며, 시청객들에게 싶은 감동을 전해준다.
(결론)
"라라랜드"는 그림 같은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화려한 뮤지컬 장면들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두 주인공의 사랑 이야기와 꿈을 향한 열정이 매력적으로 그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영화는 음악과 춤, 사랑과 꿈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작품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