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젊은데 흰머리가 많은 이유!,챙겨먹어야할 영양제

by 김구콩 2023. 11.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직 흰머리 날 때가 안됐는데 흰머리가 많이 나시는 분들을 위한

젊은데 흰머리가 많은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극심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면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B12, 엽산 등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모낭세포에 영양이 공급되지 않아 흰머리가 자라기 쉬워집니다.

 

#스트레스성

스트레스가 쌓이면 체내 아드레날린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는데 이것은 모근과 닿아있는 혈관을 수축해 영양 공급이 

잘 안되게 만듭니다. 그러면 멜라닌도 적게 만들어지고 색소가 부족해져 흰머리가 생기게 됩니다.

 

#유전적 영향

유전적으로 흰머리가 잘 나는 유전자가 있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많이 나게 하는 유전자는 우성 유전자로, 

부모님 중 한분이라도 흰머리가 빨리 나기 시작했다면 당신도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악성빈혈

비타민B12가 부족해서 적혈구가 성숙해지지 못하는 질환이 바로 악성빈혈입니다.

정확한 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악성빈혈을 갖고 있는 사람의 약 55%가 50세 이전에 흰머리가 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백반증

백반증은 멜라닌 색소가 파괴된 자리에 흰 반점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흰머리가 한 곳에서만 모여서 난다면 백반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백반증이 모근에서 시작되면 머리카락이나 눈썹, 속눈썹등이 하얗게 변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못하는 병으로,

멜라닌 세포 수를 증가시키는 갑상선 호르몬이 분비가 잘 되지 않으면 흰머리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챙겨먹으면 좋은 영양제

1. 비타민B12 : 흰머리와 관련된 노화 과정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E : 머리카락에 대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건강한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비오틴(Biotin) : 머리카락의 품질과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입니다.

 

4. 아미노산 : 특히 L-시스테인과 L-메타오닌은 머리카락의 강도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